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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반터널

 
 

다양한 경험과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터널 및 지반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, 터널설계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, 지반조사 및 연약지반 개량설계 등에서 혁신적인 기술개발로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와 경제성을 동시에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
지반터널부
  • 사업분야
  • field of business
지반조사 및 연약 지반 개량 설계
토목설계를 위한 각종 지반조사/토질시험실시 및 분석
터널 및 지하 구조물 설계
산악 및 대심도 터널계획 수립 및 안정성 검토
구조물 기초설계
각종 구조물의 기초 및 안정성 분석
비탈면 설계
토사/암반비탈면에 대한 안정성 및 보강공법
연약지반개량 설계
연약지반개량 및 침하 안정설계
흙막이 가시설 설계
지하철 정거장 및 지하차도 가시설의 안정성 검토
연구개발(R&D)
신기술 신공법 개발 및 적용을 통한 기술력 증진
  • 주요실적
  • Achievement
  • 터널 및 지하구조물
    고삼터널 L=2.6km(서울~세종 3공구 고속도로 )
    사패산터널 L=4.0km (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)
    금성터널 L=4.4km (충주~제천 고속도로)
    팔용터널 L=2.7km (팔용터널 고속화도로)
    주생터널 L=1.6km (88올림픽 고속도로)
    인천터널 L=5.5km (인천~김포 고속도로)
    산청터널 L=3.0km (삼장~산청 고속도로)
    연약지반개량
    연약지반 L=1.5km, PBD +VCCP공법 (창원~부산 고속도로)
    연약지반 L=18.0km, PBD +SCP공법 (평택~시흥 고속도로)
    연약지반 L=8.3km, PBD +VCCP공법 (인천~김포 고속도로)
    구조물 기초 및 비탈면 분야
    교량 1.25km, 현장타설말뚝(파주~포천 4공구 기술제안)
    교량 37개소, 비탈면 54개소(봉담~송산 고속도로)
    교량 L=1.0km, 단일현장타설말뚝 Ø=3,000mm (추포~암태 도로건설공사)
    교량 L=3.7km, 단일현장타설말뚝 Ø=2,700mm(평택~시흥 고속도로)
    교량 14개소, 비탈면 32개소(파주~포천 3공구 고속도로)
    교량 8개소, 비탈면 80개소(함양~울산 30공구 고속도로)
    교량 L=3.1km, 단일현장타설말뚝 Ø=2,700mm(인천~김포 고속도로)
    교량 5개소, 비탈면 10개소(강진~마량 도로건설공사)
    교량 16개소, 비탈면 85개소(포항~영덕 4공구 고속도로)
    교량 41개소, 비탈면 142개소(구리~포천 고속도로)
    흙막이 가시설
    가시설 L=0.7km, 지하차도 1개소(관호오거리 교차로 개선공사)
    가시설 L=1.5km, 지하차도 1개소(인천~김포 고속도로)
    가시설 L=0.2km, 정거장 2개소, 환기구 3개소(김포도시철도 5공구 T/K)